(생필) 와이파이 이야기

지저분한 케이블 너무 싫어! "매립형 와이파이 공유기"

생활IT 2024. 3. 29. 13:01
반응형

글을 쓰기 전에 우선 저는 결코 광고의 목적이 아님을 밝힙니다!

집 안 곳곳 와이파이가 잘 터질 수 있게 하기 위해 와이파이 증폭기나 메쉬 같은 제품들을 설치하시는 데요.

 

이러한 제품을 구매하셔서 충분히 만족하시는 경우도 있겠지만, 집안 구조에 따라서 거의 개선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분도 계십니다. 

 

이 경우, 제가 다른 글에서도 다루긴 했지만, 집 안의 통신단자함을 통해서 와이파이 공유기를 추가로 설치하시는 방법이 가장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데요.(글 참조 : "와이파이 신호 약함, 속도 느림 문제의 최고의 해결 방법")

 

추가로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하실 경우, 전원 케이블, 랜 케이블 때문에 너무나 지저분하고 보기 싫은 단점이 있습니다. 

(저도 사실 이런 것들이 너무 신경이 쓰이고 보기가 싫거든요 ㅠㅠ)

 

이런 이유로 오늘은 "벽에 매립"할 수 있는 공유기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. 설치 방법도 간단히 함께 설명드릴께요~

 

방 안의 벽을 잘 살펴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랜 포트 아울렛이 있습니다. 

 

 

이 랜 포트는 집 안의 단자함과 연결이 되어 있는 구조인데요. 신발장이나 세탁실을 찾아보시면 아래 사진과 비슷하게 설치되어 있을 거에요.

 

즉, 이러한 구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. 

 

결국 아래 그림처럼 연결하셔야 유선으로 끊김없는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되는데요.

실체 이 케이블들이 얼마나 지저분한지 아마 다들 너무나 잘 알고 계실거에요. ㅠㅠ

 

거미줄과 같은 케이블이 너무나 싫은 분들을 위해!!! 아래와 같이 벽부에 매립할 수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소개해드려요.

"벽부 매렵형 와이파이 공유기" 인데요. 이러한 제품을 설치하게 된다면 아래와 같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. 

단, 케이블과 공유기 연결을 위해 RJ-45 연결작업을 해야되는데요. 직접 하시려면 랜 툴이 필요하긴 합니다. ^^;

인터넷 개통 기사분에게 A/S 요청하셔서 부탁드리면 해주실 거에요~

 

랜 케이블도!! 전원 케이블도!! 없이 벽에 매립되어 있으니 케이블 때문에 지저분하지도 않고, 너무나 깔끔한 환경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. ^^

 

벽에 있는 랜 포트는 드라이버만 있으면 쉽게 분리할 수 있으니 설치도 어렵지 않아요~

 

정리하기 어려운 지저분한 케이블이 너무도 보기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면서 이만 글을 마칩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