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상 이야기

아이들과 "버들피리" 만들기 (동심 UP UP)

생활IT 2024. 4. 14. 22:24
반응형

요즘은 산책하기 참 좋은 날씨에요~

 

저도 오늘 아이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, 천을 따라 달리며 시원한 바람도 쐬고 너무 평안한 일요일을 보냈습니다. 

 

봄이라 그런지 버드나무도 초록초록 싱그럽고 예쁘게 자라고 있었어요.

 

갑자기 어릴적 생각이 나서 아이들에게 도시에서는 겪어볼 수 없는 경험을 시켜주기 위해 "버들피리"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. 

 

아이를 키우는 부모시라면, 이러한 경험을 아이들과 함께 해보면 너무나 좋겠죠? ^^

 

그래서, 오늘은 간단하게 "버들피리 만드는 법"을 공유하려고 합니다~ 

 

일단 버드나무가 어떻게 생겼는지는 아시겠죠? 잘 자라는 나무를 너무 크게 자르면 나무한테 미안하니 얇은 가지 조금만 잘라 보겠습니다. 버드나무는 요렇게 생겼어요.

 

너무 길지 않게 적당히 이렇게 잘라내주세요.

 

양쪽 끝을 이렇게 잘라주세요.

 

요렇게요 ^^

 

이제 나무 껍질을 비틀어주시면 되는데요. 너무 세게 돌리면 껍질이 찢어지니 찢어지지 않도록 살살 돌려주세요. 이것도 아이들도 함께 만들면 더 좋아합니다. ^^ 

 

비틀어주시면 나뭇대와 껍질이 분리 되는데요. 그럼 살살 나뭇대를 빼주세요. 잘 비틀어졌다면 잘 빠지게 되어있어요.

 

이렇게 완전히 빼주시구요.

이제 끝을 깔끔하게 잘라주세요.

 

이제 거의 다 완성되었는데요. 끝을 납작하기 눌러주시고, 나무 껍질 표면을 얇게 잘라내 주세요.

 

이제 완성되었습니다. ^^ 참 쉽죠~

 

그럼 입에 물고 너무 쎄게도 너무 약하게도 아닌 껍질이 떨릴 수 있도록 살살 불어주세요.

 

그럼 이런 소리를 듣게 되실거에요~

 

소리는 나무의 길이나 두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재밌는 소리를 만들어보세요.

 

아이들이 버들피리를 불면서 참 좋아하네요 ^^ 아이와 함께 동심으로 돌아간 하루 였습니다. 

 

꼭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시길 바래요~

 

반응형